보스코인-오투엔비-페이익스프레스 3자 MOU 체결
보스코인-오투엔비-페이익스프레스 3자 MOU 체결
  • 편집부
  • 승인 2019.01.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코인-오투엔비-페이익스프레스 3MOU 체결

 

새로운 금융 방법론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제 1ICO 프로젝트 보스코인(블록체인OS)과 기존 파트너사인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페이익스프레스가 식수용 정수 솔루션 제공 업체 ()오투엔비와 3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투엔비는 저렴한 비용의 대용량 정수시스템 설치 사업자로, 2007년부터 정수 기술 집중 개발에 집중, 기술력 확보에 주력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오투엔비는 가정용 정수기부터 20, 100톤 등 대용량 정수 시설 설치를 가능케 했으며, 주로 상수도 설치가 어려운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낙후된 국가나 지방자치 단체에 대형으로 정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MOU로 오투엔비가 보스코인의 생태계에 합류함으로써 보스코인 생태계 내에서 퍼블릭 파이낸싱(Public Financing)이 가능해졌으며, 보스코인의 파트너사인 페이익스프레스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및 여신, 마일리지 적립, 해외 송금 업무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오투엔비는 설치한 장비들의 정수 품질 여부에 대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기술까지 확보했으며, 최근에는 정수된 물을 쉽게 가져가서 마실 수 있도록 키오스크 형태로 물을 공급 받을 수 있는 기능도 개발해 운영 중에 있다. 오투엔비는 향후 워터코인(Water Coin)을 발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보스코인 생태계와 완벽한 결합을 위해 커뮤니티 투표(Congress Voting)를 통해 보스코인과 오투엔비 토큰을 스왑(Swap)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오투엔비 반승현 대표는 보스코인 생태계에 합류함으로써 연 10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1등 업체인 프랑스 경쟁사와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스코인 최예준 대표는 식수 문제로 고통 받는 전세계 인류에게 보스코인 생태계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며, 오투엔비의 정수 시스템이 설치되는 지역에서 보스코인 파트너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보스코인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타운이 선진국 외 다소 낙후된 지역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페이익스프레스 김재향 대표는 페이익스프레스의 애드액션(Ad-action) 광고플랫폼을 이용하면 광고주들에게 광고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식수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면서 또한 기존 파트너사인 GG56의 관광지 키오스크, 코리아캐시백의 관광지 활성화 등과 시너지를 도출해서 낙후된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