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손잡은 뷰티 암호화폐 '코스모체인' 업비트 상장
삼성 손잡은 뷰티 암호화폐 '코스모체인' 업비트 상장
  • 편집부
  • 승인 2019.03.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모체인'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코스모체인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코즘'(COSM)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에 8일 오후 3시 이후 상장한다.

블록체인 기반 뷰티 소셜미디어(SNS) '코스미'를 운영하는 코스모체인은 화장품 리뷰를 올리거나 댓글과 칭찬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평가하고 활동하는 이용자들에게 포인트 개념의 '코스모파워'를 지급한다. 포인트인 코스모파워는 코스모체인의 자체 토큰 '코즘'(COSM)으로 바꿔 향후 온라인 상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들은 획기적인 보상방식으로 지난해 투자사인 '네오플라이', '해시드',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또 지난 12월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디앱(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 2월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9'에서 갤럭시S10 암호화폐 지갑에 탑재된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개당 시세가 106% 상승하고, 시총은 1973%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코스모체인이 발행한 코즘은 시가총액 2879만2298달러(약 327억원)로 글로벌 120위에 올라있다. 이날 3시 기준 시세는 개당 0.041292달러(약 47원)다.

코스모체인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최근에 삼성과의 파트너십 보도로 투자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며 "이용자들이 실제 코인을 사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모체인은 코인제스트, CPDAX 등 국내외 거래사이트 총 12곳에 상장돼있다. 코스모체인은 업비트 외에도 글로벌 거래사이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