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엑스체인(GXC), 21일 오후 빗썸 상장…1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
지엑스체인(GXC), 21일 오후 빗썸 상장…1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
  • 편집부
  • 승인 2019.03.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엑스체인(GXC), 21일 오후 빗썸 상장1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

 

중국의 블록체인 기업 지엑스체인(GXChain, GXC)이 발행한 동명의 암호화폐가 21일 오후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에 상장된다. 상장을 기념해 총 10만 개의 지엑스체인 에어드랍 이벤트도 23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지엑스체인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지엑스체인은 중국 Top3의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글로벌 데이터 경제를 위해 서비스 제공하고, 고신뢰성 데이터 가치 네트워크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간(B2B), 개인간(C2C), 기업과 개인간(B2C)의 데이터 거래 및 교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엑스체인의 기업형 탈중앙화 데이터 거래소(DES)가 현재 200여 개의 금융기업과 협업 중이다. 또한 글러벌 개인 유저에게 블록체인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댑 블록시티(dApp BlockCity)를 구축하고, 223만 명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지엑스체인의 생태계에서 활용중인 탈중앙화 응용프로그램(dApp)30개 이상이다.

 

지엑스체인은 중국 CCID(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이 실시한 2018년 세계블록체인 기술 평가에서 세계 3(최고기록)까지 기록했다. 지엑스체인은 2018년부터 한국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포럼 (Edaily Blockchain Forum), 밋업(Meetsup) 등과 같은 이벤트 참가하며, 지엑스체인의 선도적인 서비스 개념을 홍보해왔다.

 

지엑스체인의 트러스트노드 (TrustNode)는 경선단계에서부터 많은 한국투자기관과 연구기관들이 참여하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엑스체인은 향후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중이라고 한다. 2018년부터 미국에서 맨해튼교류회, 북미대학교홍보대사선발대회를 개최하였고, 하버드대학교, 컬럼비아대학교, 보스턴 대학교 등 대학교에서도 북미대학교기술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지엑스체인은 미국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 블록체인연구실의 공동창립자(co-founder)이기도 하다.

 

지엑스체인의 핵심관계자는 2019년부터 한국,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시장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라고 한다. 또한 더 많은 해외 dApp개발자가 지엑스체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계획도 추진중이다. 그는 지엑스체인은 글로벌 데이터 경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며 모든 사람이 신뢰하는 데이터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신뢰성 데이터 기술 모듈을 발전하고, 좋은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GXC코인 상장은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등에 상장되어 있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