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배틀, 2기 참가팀 모집…“실전 서비스 ‘블록체인 팀’ 찾는다”
블록배틀, 2기 참가팀 모집…“실전 서비스 ‘블록체인 팀’ 찾는다”
  • 편집부
  • 승인 2019.04.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배틀, 2기 참가팀 모집실전 서비스 블록체인 팀찾는다

 

팍스경제TV가 오는 620일 세계 최초 블록체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블록배틀 시즌2를 방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록배틀은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을 볼 수 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며, 5회에 걸쳐 펼쳐지는 다방면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려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4월 한 달간 공식 웹사이트 넥스트사토시닷컴(www.nextsatoshi.com)’으로 하면 된다.

 

올해의 질문은 하나다. ‘당신의 프로젝트가 블록체인이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는 것은 물론, 2분 내외의 프로젝트 소개 영상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해야 한다. 4월 한달간 접수된 프로젝트들은 기본적인 기술 검증을 거쳐, 예비 심사위원들이 1차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본선에는 총 10개팀이 진출한다. 이들은 5분 프리젠테이션 11 백서 깨기 배틀 최종 배틀 등의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심사위원에는 벤처캐피탈, 암호화폐 거래소, 성공한 벤처 CEO, 상장 기준 상위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크립토 펀드 분야의 관계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1에는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이신혜 지비아이씨(GBIC) 파트너 리준(Li Jun) 온톨로지(Ontology) 대표 토니 구(Tony Gu) 네오글로벌캐피탈(Neo Global Capital) 파트너 엘레나 강(Elena Kang) 후오비 코리아 운영본부 실장 한승준 오케이코인(OKCOIN) 마케팅팀장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 김성구 넥서스원 대표 레오 리우(Leo Liu) 아이디씨엠(IDCM) 대표 김성아 한빗코 거래소 대표 김윤수 블록체인아이 대표 등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총 11명의 심사위원단이 각 회차별로 함께한 바 있다.

 

오는 620일 목요일 밤 첫 방영되는 블록배틀은 팍스경제TV를 통해 국내는 물론, 중국, 호주,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등으로 동시 방영된다. 온라인 채널인 유투브 코인캐스트를 통해서도 생방송될 예정이다.

 

블록배틀을 주관하는 팍스경제TV의 자회사 블록몬스터랩은 올해 블록배틀 시즌2SBI인베스트먼트로부터 받은 100억원의 투자의향서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투자 연계도 지원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글로벌 펀드와 엑셀러레이터들이 상위에 이름을 올릴 팀에 대한 혜택을 주기 위해 고심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메일(apply@nextsatoshi.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블록배틀은 팍스경제TV(전 아시아경제TV)를 통해 지난해 10월 첫 방영됐다. 5회동안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생존 경쟁을 벌였다. 시즌1에서는 스마트폰 최적화 블록체인 플랫폼인 그래비티(Grabity)가 최종 우승한 바 있다. 또 월드블록체인포럼(이하 WBF, World Blockchain Forum)이 주관한 ‘2019 월드 블록체인 포럼 심천 & 월드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행사에서 ‘2018년 혁신 프로그램 상(Outstanding Overseas TV Show of the Year)’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기획과 주관은 블록몬스터랩, 바이럴네이션, 넥서스원, 블록체인아이, 디라이트가 공동으로 맡을 예정이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