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協, 운영위원장에 허백영 비티씨코리아 경영위원 선출
한국블록체인協, 운영위원장에 허백영 비티씨코리아 경영위원 선출
  • 편집부
  • 승인 2019.04.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화준 한국블록체인협회 부회장(왼쪽부터),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김용대 한국블록체인협회 정보보호위원장, 조용관 법무법인 JP 변호사가 지난해 4월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자율규제 심사 계획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 News1 박지수 기자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한국블록체인협회는 허백영 비티씨코리아닷컴 경영위원을 신임 암호화폐거래사이트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허 신임 위원장은 홍익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를 졸업하고 씨티은행, ING 증권 등 금융권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다. 이후 비티씨코리아닷컴에 합류해 서비스 기획 및 컴플라이언스 이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는 경영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허 위원장은 "현재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첫번째 실용화 사례이고 거래소는 시장에서 이미 필요성이 입증된 사업"이라며 "협회와 정부 당국 간의 원활한 협조관계 구축을 위해 거래사이트 운영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자율규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시장 안정화를 위해 자율규제위원회 아래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위원장의 임기는 따로 정해져있지 않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