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릴, 암호화폐 지갑 ‘볼트(VAULT)’ 앱 출시
미스릴, 암호화폐 지갑 ‘볼트(VAULT)’ 앱 출시
  • 편집부
  • 승인 2019.06.0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릴, 암호화폐 지갑 볼트(VAULT)’ 앱 출시

 

대만 블록체인 기업 미스릴(Mithril)은 볼트(VAULT) 앱을 정식 출시한다고 7(현지시각) 밝혔다. 볼트 지갑 사용자들은 이제 웹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볼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볼트(VAULT)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 모두 출시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를 통해 볼트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미스릴의 암호화폐 지갑 볼트’(VAULT)는 미스릴 토큰(MITH)ERC-20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바이낸스 코인(BNB)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 지갑으로 인출과 입금도 가능하다. 미스릴 토큰을 이더리움으로 환전을 하거나, 스테이킹을 할 수도 있다. 67일 한국 시간 기준 현재까지 총 스테이킹량은 10,200,743 MITH로 원화 약 5억 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또한 미스릴은 볼트 웹의 거래량을 첫 공개했다. 148개 국적의 사용자들이 볼트 웹에서 현재까지 거래한 총 거래량은 약 350만 달러로, 원화로 약 42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한 미스릴 관계자는 볼트 앱 출시로 앞서 언급한 볼트의 기능들을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볼트 앱에서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설계로 웹보다 사용이 더욱 편리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번에 앱에 추가된 기능으로 간편 로그인과 QR코드 결제 등이 있다. 지문 인식과 안면 인식을 통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터치 한 번으로 결제를 위한 QR코드를 불러올 수 있다. QR코드 결제 위주로 거래하는 대만의 많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볼트 앱의 QR 코드 하나로 더욱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볼트 송금 기능도 곧 앱 서비스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볼트 송금 기능은 더 간편하게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능으로, 기존의 입금 주소를 기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송금할 상대방과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생성된 링크를 통해 암호화폐를 송금할 수 있다.

 

한편 5월 초 미스릴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스릴 토큰 소각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20194분기부터 미스릴 판매자 네트워크, 미스릴 광고 네트워크, 미스릴 마이닝 네트워크 그리고 볼트에서의 토큰 운영 수익 일부를 소각하여 사용자에게 이익을 환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