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에도 해시 레이트 급속 증가…추세 전환 의미”
“비트코인 하락에도 해시 레이트 급속 증가…추세 전환 의미”
  • 백승국
  • 승인 2018.05.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하락에도 해시 레이트 급속 증가추세 전환 의미

 

[더코인즈] 비트코인 가격은 꾸준히 하락하고 있지만, 네트워크 해시 레이트는 천문학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the4thwave27(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왜 채굴업자들은 지난 5개월 동안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을까?”라고 자문하며 추세가 곧 가격 인상으로 전환됨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는 시장 분석가 내엠 아슬람의 분석을 전했다.

 

모건스탠리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손익분기점은 8,600달러. 그러나 네트워크 해시 레이트는 201712월 이후로 시장이 절반의 가치를 잃어 버렸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실제 같은 기간 비트코인 가격 변동과 헤시 레이트의 성장을 나타낸 데이터를 보면 비트코인이 시가총액의 절반으로 하락했을 때도 헤시 레이트는 꾸준히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아슬람에 따르면, 이는 채굴업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는 증거로, 비트코인 채굴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시장 지표를 무시하고 있다는 것. , 채굴업자들이 비트코인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당장의 손해를 감수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아슬람은 특히, “대부분의 투자자, 분석가, 전문가, 논평가 등은 환율 및 규제와 같은 시장 지수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그러나 그들의 분석이 해시 레이트와 같은 비트코인 기본 사항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따라서 많은 면이 알려지지 않았고 주류 경제 원칙이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곧 네트워크 성장을 반영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