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초연결시대 블록체인 전망 논의 위한 컨퍼런스 개최
KISA, 초연결시대 블록체인 전망 논의 위한 컨퍼런스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9.07.0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초연결시대 블록체인 전망 논의 위한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13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오는 108회 정보보호의 날행사와 연계,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본 컨퍼런스는 초연결시대, 안전한 블록체인(Hyper-connected era, secure blockchain)’을 주제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전망과 블록체인 관련 보안 이슈 및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1개의 기조강연과 3개의 발표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순서인 기조강연(람다256 박재현 대표)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의 국내·외 블록체인 동향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변화상을 예측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지는 발표세션에서는 사물인터넷 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블록체인의 보안성을 소개하는 블록체인과 IoT 보안(부산대학교 김호원 교수)’,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의 해킹사례 및 대응 방안 등을 소개하는 스마트컨트랙트 취약점 분석(수호 박지수 대표)’, 블록체인 플랫폼의 보안 이슈를 분석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보안 기술(고려대학교 이희조 교수)’ 3개 주제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정보보호의 날과 연계하여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정보보호 진로 상담회, 정보보호 연구 성과물 및 보안 제품 전시,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KISA 채승완 데이터안전활용지원단장은 사람, 사물, 공간 등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시대에서 블록체인은 각각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안전한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구 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