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블록체인 ‘페치에이아이’, 16일 국내 첫 단독 밋업
AI 블록체인 ‘페치에이아이’, 16일 국내 첫 단독 밋업
  • 편집부
  • 승인 2019.07.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블록체인 페치에이아이’, 16일 국내 첫 단독 밋업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결합하여 분산화된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블록체인 플랫폼 페치에이아이(Fetch.AI)가 오는 16일 한국에서 단독으로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치에이아이는 방향성 비순환 알고리즘 DAG(Directed Acyclic Graph)와 블록체인에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을 결합하여 사물인터넷(IoT) 분야와 유통 및 물류 산업을 혁신하고자 한다.

 

페치에이아이의 노드 역할을 하는 자율 경제 에이전트(Autonomous Economic Agents, AEA)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실시간으로 탐색하여 사용자가 최선의 결정을 하도록 도와준다.

 

팀원으로 구글 딥마인드의 초기 투자자였던 후마윤 셰이크(Humayun Sheikh)’와 딥마인드의 초기 멤버이자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총괄이였던 토비 심슨(Toby Simpson)’이 공동 설립자로 함께하고 있다.

 

이번 밋업에서 페치에이아이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토비 심슨이 참여하여 프로젝트 소개와 사업 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더불어 사물 인터넷을 위한 탈중앙화 디지털 세계를 주제로 키노트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토비 심슨 공동설립자는 밋업에 앞서 페치에이아이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단독 밋업은 페치에이아이의 기술력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한국 커뮤니티 분들과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페치에이아이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플랫폼 런치패드(Launchpad)에서 토큰 세일을 진행했으며, 세일 시작 22초 만에 토큰 판매가 완료되었다. 페치에이아이의 페치 토큰(FET)은 현재 바이낸스 및 코빗(Korbit), 비트렉스(Bittrex)에서 거래되고 있다.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