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 07. 03(금) 17:34
페이지상단으로이동

5월 28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입력 2020-05-28 17:26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적합한 투자 수단 아니다"…회의적 견해 보여]

세계적인 투자 은행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이 유효한 투자 수단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투자를 권장하지 않는 이유로 △높은 가격 변동성 △기타 자산 유형과의 불안정한 상관관계 △인플레이션 헤징 역할에 대한 근거 부족 등을 꼽았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4차산업혁명 분야에 자금 공급 확대하겠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자금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8일 온라인으로 개막한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오프닝 섹션 축사를 통해 금융과 핀테크 분야에서 디지털‧빅데이터‧비대면에 기반한 혁신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리브라, 페이스북 광고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

27일(현지시간) 글로벌 IT미디어 CNET에 따르면 저커버그 CEO는 이날 진행된 연례 주주총회에서 "리브라가 기업의 주요 수입원인 광고 수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와 온라인 매장 같은 새로운 툴을 도입해 상거래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면 결과적으로 광고비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헤데라 해시그래프 운영위원회 참여…가전업체 최초]

국내 대표 가전업체인 LG전자가 글로벌 분산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의 거버닝 카운슬(운영위원회)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헤데라 해시그래프 플랫폼은 거버닝 카운슬에 의해 운영된다. 거버닝 카운슬은 네트워크의 의사결정을 주도하고,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신뢰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맡는다.

[코스콤, 디지털 자산 복원 블록체인 기술 개발]

코스콤이 해킹이나 분실로 훼손된 디지털 자산을 복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나선다. 코스콤은 디지털 자산관리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트버스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리플 CEO "美 규제당국, 디지털화폐 도입 나서야"…中과 경쟁 염두]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규제당국이 디지털 화폐 도입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26일(현지시간) 갈링하우스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금은 미국 규제당국이 디지털화폐 도입을 위해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美 FinCen 총괄 "암호화 기술, 모두의 자산"]

미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FinCEN) 케네스 블랑코(Kenneth Blanco) 국장이 "규제 기관은 첨단 기술 발전을 환영한다. 우리는 싸워야 할 ‘적’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 기술은 우리 모두의 자산이자 육성해야 할 기술이다. 규제 기관은 이 같은 기술이 소수에 장악되고 악용될 리스크를 우려할 뿐, 기술 발전을 막을 의도가 없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