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 10. 26(월) 23:47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보고서 "암호화폐 거래소, 일반 기관급 경쟁력 갖춰"

    • 입력 2020-08-27 17:12

암호화폐 거래소가 비교적 성숙한 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일반 산업에 준하는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코인메트릭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산업, 특히 암호화폐 거래소는 기본적인 상품의 실행 가능성을 확인하던 수준에서 구글, JP모건, 연준과 같은 일반 대기업 및 금융기관과의 경쟁 우위를 확인하는 수준까지 성장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자금력을 갖춘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업계 내 전략적 인수에 적극 참여하며 사업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다. 또 제품 최적화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전문 인재 영입, 높은 수준의 규제 이행까지 가능해지면서 일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다만 보고서는 이러한 발전 수준이 미래의 독립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산업 내 인수합병 움직임이 늘었을 뿐 아니라 일반 대기업들도 암호화폐 기업과 거래소에 대한 인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암호화폐 기업이 조정되는 과정을 거친 것처럼, 전 세계 중앙은행, IT 대기업들이 업계에 완전히 진입할 때는 암호화폐 거래소도 비슷한 조정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