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 12. 01(화) 23:49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드래곤Ex, 경영 악화로 입출금 중단…구조조정 돌입

    • 입력 2020-10-21 17:14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Ex(DragonEx)가 플랫폼 내 모든 코인에 대한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21일 드래곤Ex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경영 악화로 인한 구조조정에 들어간다"며 "이에 따라 플랫폼 내 모든 코인에 대한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드래곤Ex의 경영 악화 원인으로는 지난해 발생한 해킹 피해가 지목되고 있다. 드래곤Ex는 지난해 3월 24일 해킹으로 당시 가격으로 88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유출 피해를 입었다.

드래곤Ex는 "67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아 지난 1년 반 동안 운영을 재개해왔지만 도난 자산이 회수되지 않았다"며 "더욱이 도난 자산의 가격이 급등해 부채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OKEx 사건은 중앙화된 거래소에 대한 신뢰 위기를 초래했다"며 "많은 사용자들이 큰 규모의 자금을 인출해 자금보유 상황이 더욱 악화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16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인 OKEx는 거래소의 프라이빗키를 관리하는 담당자가 중국 공안의 수사로 연락이 두절되면서 거래소 전체 출금이 정지된 바 있다. 해당 사건으로 중앙화 거래소의 자산관리가 또 다시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드래곤Ex는 "경영 정상화를 위해 재무구조 개편을 다음달 2일까지 추진한다"면서 "개편에 성공하면 입출금을 재개할 것이고, 만약 실패할 경우 이용자 자산 환불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